상담사업
전문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노년의 삶에 직면하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하고,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여 노인문제 해결 및 예방·정서적 지지를 도모한다.
구분 |
목표 |
주력 및 특화사업 |
상담 |
- - 대상자 사후관리 및 복지관 이용만족도 최대화
- - 지역 내 홍보매체를 활용한 잠재 이용자 발굴 및 복지 홍보 활성화
- -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집단 및 개인 상담 활성화
|
전문상담 |
사업내용
회원관리사업 |
회원관리(등록, 상담), 회원증발급, 이용중단자 상담, 신입회원예비교육, 이용자고충처리 |
전문상담사업 |
전문상담 및 전문교육 |
홍보사업 |
복지관 캠페인, 신문매체홍보, 홍보물·안내지 제작, 홈페이지 관리, 신문기사게시, facebook관리, 카카오+ 관리, 소식지·리플렛제작, 뉴스레터제작, 기사스크랩, 기관방문·견학 |